직장 생활 성공노하우 모음
[업무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법]
- 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.
- 어떤 일이라도 배우겠다는 자세를 가진다.
- 정보 자체가 아니라 정보를 얻는 방법을 기억한다.
- 중요한 숫자는 우선 암기한다.
- 회의에 들어가기 전에 참가하는 의의를 생각한다.
- 담당자가 없는 과제는 솔선수범 한다.
- 근거가 없어도 자신을 가지고 설명한다.
- 일단 일을 맡겼으면 뒷말을 하지 않는다.
[협업 능력을 높이는 방법]
- 회의에는 이유 없이 늦지 않는다.
- 외근이나 퇴근 시에는 반드시 인사를 한다.
- 상대방을 똑바로 보며 대화를 한다.
-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.
- 불쾌감을 주는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.
- 팀 구성원의 고민을 적극적으로 들어 준다.
- 업무 외적인 이야기도 나누는 관계를 맺는다.
- 상대방을 칭찬할 때는 이유까지 말한다.
- 상사와는 건설적인 관계를 맺는다.
[스트레스 상황을 벗어나는 방법]
- 긍정적인 자세가 문제를 해결해준다.
- 항상 다음에 어떻게 할 것인지를 생각 한다.
[자기 계발 노하우]
- 롤모델을 정하여 장점을 흉내낸다.
- 팀 외부에 멘토를 둔다.
- 직장 이외의 커뮤니티를 만든다.
'성공의한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만장자들의 15가지 특징 (0) | 2017.03.08 |
---|---|
제대로 미쳐야 부자가 된다 (0) | 2017.03.08 |
성공명언모음 16가지 (0) | 2017.03.06 |
행복을 위해서 반드시 실천해야 할 51가지 (0) | 2017.03.06 |
인생을 개선하는 5단계 방법 (0) | 2017.03.05 |